이번에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필수 아이템인 "구스 이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스 이불은 추운 날씨에 보온성이 매우 좋아 겨울철 안성맞춤인 이불이죠. 구스 이불 세탁방법 건조방법, 보관방법을 알아보고 차렵이불과이 차이점까지 비교하여 올바른 선택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구스 다운 이불 소개
구스 다운 이불은 거위의 솜털과 깃털을 사용하여 만든 이불로, 보다 풍부한 보온성을 제공합니다.
부드럽고 가벼운 솜털은 겨울철에 최적의 보온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지요.
구스 이불은 다양한 디자인과 두께로 생산되고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과 날씨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잘 관리만 해준다면 아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이불이니 관리법을 잘 살펴보세요.
2. 세탁, 건조, 보관 방법
1. 세탁방법
- 찬물 세탁이 기본이며, 30~40도의 미온수와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울 코스로 세탁합니다.
- 시중에 판매하는 세제 중에 구스 다운 전용 세제 캡슐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 세탁과 헹굼이 끝난 후에는 탈수를 약하게 돌려주고, 구깃구깃해진 이불을 탁탁 털어 고루 펴준 뒤 말려줍니다.
- 건조할 때는 열에 약하므로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고, 바람이 잘 통하는 건조한 공간에 널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 절대로 드라이클리닝을 하지마세요. 뜨거운 열이 구스 털이 손상되면서 보온성이 급격하게 나빠집니다.
2. 건조방법
- 건조 후에는 털이 뭉친 상태이므로 약간 덜 마른 상태에서 1차로 두드려 펴줍니다.
- 덜 마른 부분이 없도록 앞뒤로 방향을 바꾸거나 뒤집어 완전하게 말려주세요.
- 완전 건조가 된 상태에서 2차로 두드려 주시면 이불이 풍만해 지면서 공기를 가득 머금고 복원됩니다.
3. 보관방법
- 바짝 말린 구스 이불은 장롱에 넣어도 눌려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맨 위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지만, 가급적이면 수납함에 넣어 별도 보관하고, 수납함은 통풍이 되는 소재를 선택하며 습기제거제를 함께 넣어두면 좋습니다.
- 공간이 부족하다면 압축팩을 사용하셔도 가능합니다.
- 구스이불은 동물의 털이기 때문에 진드기를 조심해서 관리하셔야 합니다. 보관 전 반드시 세탁을 해주시고 땀이나 각질등이 없는 상태로 보관하세요.
3. 차렵 이불과 비교
차렵이불이라함은 보통 솜이불을 차렵이불이라 하고, 솜의 종류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희 집은 지금 모달 차렵이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달 차렵이불은 매우 부드럽고 감촉이 좋은 특징이 있기에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달이불도 정말 추천드릴만한 최고의 자연 소재 이불입니다.
첫번째 차이. 차렵이불은 충진재가 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구스이불보다 보성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구성 재료 측면에서 구스 이불은 주로 구스털을 사용하고 있어 보온성이 탁월하고 가벼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로, 유지보수 면에서도 차이가 나타납니다. 구스 이불은 세탁이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세탁이 필요한 경우가 많지요. 반면, 차렵 이불은 세탁이 비교적 간편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당연하게도 금액입니다. 아무래도 구스 이불이 차렵이불에 비해서 몇배는 비싸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구스 이불은 겨울철에만 사용하게 되니 아무래도 고민이 깊어지죠. 하지만 구스이불은 보온성이 대단히 좋기 때문에 겨울철 구스 이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구스이불만 덮으려고 한답니다.
4. 구스 다운 이불 구매방법
구스 다운 이불을 구매하실 때 꼭 살펴보아야 할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단순하게 브랜드만 보시고 구매하시게 되면 낭패를 볼 수 있어요.
똑똑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클릭하시고 정보를 얻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