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일부터 SK텔레콤에서 선보인 에이닷 어플을 설치하면 통화 녹음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아이폰을 통해 통화 녹음을 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정말이지 희소식이죠!
아마도 통화녹음 기능 때문에 타통신사에서 SK텔레콤으로 변경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 났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바로 아이폰 에이닷 앱을 통해 녹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법과 파일 위치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할게요.
1. 아이폰 에이닷 설치
SKT 고객이라면 너무 간단하게 가능해요. 에이닷 앱을 설치하면 끝이에요!!
어플 설치 방법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버튼을 통해 일단 어플을 설치하신후 통화를 하신 후 대화 내용에 대하여 녹음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녹음 파일 다운로드
어플을 설치한 후 통화를 하게되면 내용이 자동으로 말풍선에서 문자로 작성되게 됩니다.
요약을 통해 어떤 대화였는지 알려주는 기능도 있는데요. 저는 이 기능이 매우 유용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내가 언제 누구와 어떤 내용으로 통화를 했었지? 라고 찾아볼때 정말로 유용했거든요.
1. 통화녹음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통화녹음된 내용을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2. 점 세게 버튼을 누르신후, "녹음 파일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통화 녹음 활용 주의사항"을 확인을 통해 동의해 주세요.
4. "저장위치"를 정해주시고, 저장 파일의 이름을 지정해 주세요.
녹음 파일의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녹음된 파일을 필요한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녹음 파일의 법적 효력
이렇게 sk텔레콤에서 새로 만든 에이닷 어플을 통해 생산된 "녹음 파일"은 과연 법적 효력이 있을까요?
우리 나라에서 통화 녹음된 파일의 법적 효력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무조건 녹음 파일이 있다고 하여 법적인 증거로 채택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녹음 파일은 효력이 없다? 과연 그럴까요?
아래 링크를 통해 법적 효력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에이닷을 통해 상호간의 통화내용이 녹음되었을때 녹음 파일의 위치와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에이닷 어플을 설치하여 통화녹음을 통해 중요한 대화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