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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노선도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y 후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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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NE by oNe 후찌니입니다.

오늘은 수도권을 관통하여 연결하는 계획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입니다.

수도권의 교통난을 해소하고 장거리 통근자들의 교통복지 제고를 위하여

수도권 외곽에서 주요 거점을 30분대에 연결하는 철도망입니다.

 

 

출처. 경기도청 홈페이지

 

노선은 A노선, B노선, C노선 총 3개 노선으로 계획되었는데요. 

(A노선) 파주서울 16, 삼성동탄 18, 파주동탄 39

(B노선) 망우용산 10, 송도용산 24

(C노선) 의정부삼성 15, 삼성금정 15


GTX A 노선입니다.

운정역> 킨텍스역> 대곡역> 연신내역> 서울역> 삼성역> 수서역> 성남 역> 용인역> 동탄역

A노선은 이미 추진 중에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역들이 꽤 많네요.

GTX B 노선입니다.

송도 국제도시> 인천시청> 부평> 부천 종합운동장> 신도림>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별내역> 평내호평> 마석

현재 예타 중인 걸로 알고 있고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6분이면 도착합니다.

GTX C 노선

수원> 금정> 정부 과천청사> 양재> 삼성> 청량리> 광운대> 창동> 의정부> 덕정

수원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도착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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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생활권 광역화에 따른 장거리 통행수요에 대처하고 수도권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지만,

부동산에 불붙는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군요

굵직굵직한 정부의 도로, 철도 등 국가사업은 부동산과 직결되는 현실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gg.go.kr/contents/contents.do?ciIdx=624&menuId=1926

 

GTX노선도 | 철도 | 교통ㆍ건설 ㆍ환경 | 분야별 정보 | 경기도청

– 위험분담형 수익형 민자사업(BTO-rs)* 방식으로 추진 예정  ※ 민간의 수익과 비용에 대한 위험을 정부가 일부 분담함으로써 사업의 목표 수익률을 낮추고 추진가능성을 높이는 방식

www.gg.go.kr

 

oNE by oNE 후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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